나이가 들수록 친구는 필요없다

54

나이가 들수록 친구는 필요없다

젊은 시절에는 친구가 인생의 큰 의미였습니다.일은 쉬는 날에는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친구가 없었다면 삶이 텅 비었을것이다.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친구와 멀어지게 되게 됩니다.경제적인 어려움이 있거나 가족을 위해 바쁘거나 친구가 바쁘거나 양쪽모두 바빠지거나 합니다.친하던 친구라도 연락이 귀찮고 만나도 즐겁지 않게 됩니다. 어릴때 친했던 친구도 나이가 들어서 만나면 불편하고 어색하고 지루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다 보면 친구와의 관계가 점점 사라지고 결국 끊어지게 됩니다.그래서 주변에 친구가 없어지고 가족이나 혼자있는 시간이 늘어나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나이가 들면서 당연히 일어나는 일이다. 시간이 지나면 주변의 사람들이 없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법인거 같습니다.주변에 친구가 없어진다고 해서 자신을 탓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자연의 순리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대로 받아 들이는것이 좋다,나이가 들면 주변 지인들이 점점 줄어 든다.그러나 이것은 친구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 필요 없어지는것이다.가정이 있으면 배우자와 자녀로도 충분합니다.혼자서도 잘지낼수 있으면 친구를 만나는것보다 가족이나 자신과의 시간을 더소중히 여긴다. 친구를 만나면 자식이나 돈,뒷담화 등 듣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이런이야기를 하고 나면 친구와 헤어질때 기분이 나쁘고 시가능ㄹ 낭비한것 같습니다.주변 지인들중에는 욕심이 많거나 질투하거나 잘난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배려하고 존중하는 친구는 한두명이나 되겠는가 노인이 되어 노인정에가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간은 나이가 들면 어른이 되는것이 아니라 다시 아이가 된다고 합니니다.노인렁에는 자랑과 싸움뿐이다.그래서 친구를 만나느니 혼자 즐길수있는것을 찾는다.친국와 멀어져도 가족이 있다. 어릴때는 친구가 보물이었지만 나이가 들면 가족이 보물이 된다.진정한 친구가 있어도 친구는 가족처럼 나를 생각 해주지 않습니다.친구와 가족은 역할이 다릅니다.그러므로 친구는 결코 가족이 아닙니다.가정이 있으면 친구들과의 의리보다 가족과의 시간을 우선시하세요.

친구들과 자주 만난면 나중에 가족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친구의 경조사는 참석하되 평소에는 가족과 함께하는것이 더행복하다.그러나 친구를 모두 버리라는거 아니다.나이가 들어도 친구가 필요한 순간은 있다.가끔 친구와 술한잔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것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이런 친구는 한두면만 있엉도 충분합니다.

내이야기를 듣고 공감해주는 친구와는 가끔 연락하고 만나는것이 좋습니다.만나면 마음이 편하고 즐거운 친구 들과만 친하게 지내는것이 좋습니다.듣기 싫은 말을 하거나 만나면 불편한 친구들은 멀리하세요.이렇게 나와잘맞는 친구와만 친해지는것이 좋습니다.친했던 친구와 나이가 들면 멀어지는 이유 중하나는 가치관의 차이입니다.친국와 이야기하면 나와다른 생각을 하는것을 알게 됩니다.나이가 들면 각자의 가치관이 뚜렷해진다. 모임이나 술자리에서 의건이 맞지 않으면 싸움이 일어날수 있습니다.그러다 보면 친구가 싫어지고 멀어지게 됩니다.이렇게 가치관이 다른 친구들과는 점점 떨어져가면 나와 잘맞는 사람이 없다고 느낀다.그래서 치구를 만나는 횟수가 둘어든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성격을 고치고 힘들도 말이 많아 지게됩니다.

오랜시간 함께한 가치관이 부딪히면 상대의 주장이 과하다고 생각한다.내주장을 하면싸움이 나고 친구의 말을 들면 속이 답답합니다.이러 만남을 자주하면모임이나 만남이 즐겁지 않습니다.결국 혼자 있는것이 편합니다.

666

나이가 들면 친구로 지낸기간 보다 가치관이 잘맞는지가 더중요해집니다.오래된 친구라도 가지관이 다르면 의미가 없고 새로운 치구라도 가치관이 비슷하면 깊은 관계가 될수 있습니다. 알게된 기간보다는 가치관이 비슷하고 대화가 잘통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러면 나이가 들어서 사귄사람이 더잘맞을수 있어요.

현재 환경에서 만난 사람이 나와 비스한 가치관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러나 오래알던 친구의 가치관이 달려졌다고해서 친구를 비난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난 나이가 들면 자신만의 가치관이 생기게 됩니다.누구의 가치관이 옳고 그른것은 없습니다. 그저 다른것일뿐이고 다르면 멀어지는것도 자연스럽습니다.

멀어지면 인여는 두려워하지 마세요.또한 청숙도에 따라 멀어질수 있습니다.나는 성장했는데 친구는 미성숙하게 행동한다고 느낄때가 있어요.특이나 나이가 들어도 남을 험담하느것을 보면 친구가 싫어진다.또한 자기가 불행하다고 남도 불행하게 만들려는것을 보면 친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이런 사람관는 관계를 끊는것이 좋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Back To Top